본문 바로가기

나는조아 이야기

폰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와 친해지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경하기)

아직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낯설어서 좀 어색한 면이 있습니다 . 주로 폰을 들고다니는 시간이 많은지라 폰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앱을 깔아서 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처럼 현란하지만 어떻게 할지 모르겠는 암담함까지는 아닌것 같고 , 아무래도 조금 더 들여다봤던 네이버 것을 참고해 보면서 자주 글을 써보는 수 밖에 없는것 같네요

 

1) 기능 살펴보기 - 임시 저장기능이 있나요?


휴대폰에서 티스토리 글을 작성할 때 아직 다 완성되지 않은 글을 임시 저장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임시 저장한 것들이 이렇게 순서대로 저장이 돼서 나중에 생각나면 다시 꺼내서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티스토리도 그런 기능이 있다면 글 올리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요
그런데 모바일에서는 못 찾았지만 PC에서는 임시저장 아이콘이 있습니다 

 

 

2) 본문에 그림을 넣어 봅니다-콜라주는 아직이요

의자 소독약으로 닦기

아하 쾌적하게 잘 들어가네요. 위 사진은 저희 교회 예배 후 방역 도와드리는 사진입니다.
여러장사진을 한장으로 묶어서 보여주는 콜라주 기능은 없는것 같습니다

한번 PC에서 해보겠습니다 

음... 안되는 군요

한장씩 한장씩 붙네요 

위에 청소는 스마트폰에서 사진 넣은 것이고 아래 뽀미 사진 세장은 PC에서 넣어본 것인데 따로 네이버 처럼 한장에 그림을 다 넣어서 묶음사진 올라가는 것은 아직은 없군요( 못찾겠군요) 

 


3) 꿀 팁 발견 - 음성 받아쓰기 기능

문자 보낼때 말로하면 글자 써주는것처럼 티스토리 모바일에서는 말하면 글씨 써주네요 대박 입니다
주의할점은 말버릇 속에 들어가있는 감탄사나 추임새들도 같이 들어간다는 점, 그리고 구어체이다 보니 잘 못알아듣고 외쿡인이 말하는것 처럼 이상한 단어가 한두개씩 들어가네요

 

4) 블로그 구조는 폰에서는 못 바꾸네요

글을 써 넣을수는 있지만 블로그의 기본 챕터나 구성 같은 것은 못 만집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글 챕터에 영화이야기를 쓸수있는 챕터를 추가로 만들어 넣고 싶다면 피씨에서 작업해야합니다

 

티스토리와 친구가 되려고 하니 앞으로 더 많이 찾아와야 할것 같습니다.

영상과 음향이야기에 대한 이야기와 사는 이야기 , 정보 등등 블로그에 담고 싶은 내용이 너무나 많습니다 . 저의 경쟁상대라면 저의 게으름(?) 일 것 같습니다 . 더 좋은 정보와 함께 소통하는 블로그가 되기까지 앞으로 더욱 나아가겠습니다

'나는조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시~작 !!  (0) 2020.04.30